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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쇼핑몰 『(주) 라파스 사이버 몰』 회원 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 라파스 회사(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주) 라파스 사이버 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① “몰”이란 (주) 라파스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쿠폰"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기준 및 조건에 따라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거나, 제품을 교환할 수 있는 무상의 디지털 증서를 말하며 정해진 기한 내지는 조건에 따라 사용되지 않는 경우, 교환 또는 환불되지 않고 소멸할 수 있습니다. ⑥"멤버십 포인트"라 함은 회원이 "몰"에서 "몰"을 통해서 제품 구매 시, 회사가 정한 기준 및 조건에 따라 제공하는 환가 불가능한 회사 전용의 비재산적 데이터를 말합니다. 정해진 기한 내지는 조건에 따라 사용되지 않는 경우, 교환 또는 환불되지 않고 소멸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주) 라파스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몰"은 쿠폰 및 포인트의 발급과 사용정보, 이용기한 고지 등에 대하여 "몰"에 기제공한 휴대전화번호로의 SMS,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상의 PUSH 메시지 등을 통해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①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비·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몰”은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 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몰”이 지급한 쿠폰 및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① “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몰”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몰”이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8조 (광고성 정보 수신 철회) ① "몰"은 회원가입 시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를 별도로 받고, 회원은 이를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철회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1) "몰"의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 "주문/배송/마케팅 정보 제공을 위한 SMS를 수신하겠습니다" 체크 해제를 통해 철회 2) 광고성 정보에 포함된 "무료수신거부" 번호로 전화하여 철회 (통화료 무료) 3) 고객센터(02-7712-2015)에 연락하여 철회 요청 ③ 철회 요청이 접수된 경우, "몰"은 지체 없이 처리하며, 철회 처리가 완료되면 회원에게 이를 SMS 또는 이메일로 통지합니다. 제19조(“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0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1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2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4조(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5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몰”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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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존 기간이 만료된 개인정보는 자동 파기 시스템에 의해 안전하게 삭제되며, 삭제 내역은 파기 보고서를 통해 기록 및 관리됩니다. 나. 파기 방법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복구 불가능하도록 처리합니다. 2) 전자적 파일 형태의 개인정보: 복구 및 재생이 불가능한 기술적 방법(예: 데이터 영구 삭제 소프트웨어, 디가우저 등)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3) 저장매체(USB, HDD 등)에 저장된 개인정보: 물리적 파괴(디스크 분쇄, 자력 소거 등)를 통해 안전하게 파기합니다. 다. 파기 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파기 절차를 담당하는 부서를 지정하고, 파기 과정 전반에 대한 관리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파기와 관련된 사항은 아래의 담당 부서에서 처리합니다. - 담당 부서: 브랜드사업부 - 전화번호: 070-7712-2015 - 이메일: sales@raphas.com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회원가입 시 아래와 같이 고지 또는 명시하여 동의를 받은 범위 내에서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개인정보 제공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근거하여 이루어집니다. - 제공받는 자: ㈜아이오앤코코리아 - 제공 목적: 상품 배송 및 물류 서비스 - 제공 항목: 배송 수령인명, 수령 주소(우편번호 포함), 수령인 전화번호 - 보유 및 이용 기간: 제공 목적 달성 후 5년간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에 의거) 단,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이 필요한 경우 해당 기간까지 보관 - 데이터 보호 조치: 제공받는 자는 해당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제공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지 않을 의무를 가집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위 사항 외에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 등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이 요구하는 경우: - 제공 요청은 수사기관의 공식 문서를 통해 접수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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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 부서: 브랜드사업부 - 전화번호: 070-7712-2015 - 이메일: sales@raphas.com 6.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회사는 이용자가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와 관련한 권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 열람 요구), 제36조(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제37조(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에 따라 보장됩니다. 가.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나.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로그인 후 MyPage에서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을 통해 직접 열람 및 정정. -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요청 가능. -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여 조치 요청 가능. 다. 개인정보 오류 정정 요청 시: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해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정정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 회사는 정정 처리 결과를 지체 없이 해당 제3자에게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라. 개인정보의 삭제 요청 시: -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개인정보를 해지 또는 삭제한 후,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합니다. - 삭제된 개인정보는 법령에 따라 별도로 보존해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 외의 용도로 열람하거나 이용할 수 없도록 안전하게 처리합니다. 마. 이용자의 기타 권리: -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해 특정 사유를 들어 처리 제한을 요청하거나, 동의를 철회할 권리가 있습니다. - 동의 철회는 홈페이지 내 '동의 철회' 메뉴를 통해 가능하며, 필요 시 고객센터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 수정, 삭제하거나 동의를 철회하기 위해서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 법정대리인은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요청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의 연락처를 통해 회사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담당 부서: 브랜드사업부 - 전화번호: 070-7712-2015 - 이메일: sales@raphas.com 7.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데 사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쿠키 사용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를 준수합니다. 가.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쿠키를 사용합니다: - 이용자의 접속 빈도 및 방문 시간 분석 -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 분야 파악 및 자취 추적 -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 - 타겟 마케팅 및 맞춤형 서비스 제공 나. 쿠키의 종류 회사가 사용하는 쿠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필수 쿠키: 웹사이트의 정상 작동에 필수적인 쿠키. 2) 성능/분석 쿠키: 이용자의 웹사이트 사용 패턴을 분석하여 웹사이트 개선에 사용. 3) 마케팅 쿠키: 이용자의 관심사에 기반한 맞춤형 광고 제공. 다. 쿠키 설치/운영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웹 브라우저의 설정을 통해 다음과 같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쿠키 허용 - 쿠키 저장 시 사용자 확인 - 모든 쿠키 차단 라.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쿠키를 차단하면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Chrome: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Safari: 설정 > 개인정보 보호 > 쿠키 관리 - Firefox: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 Microsoft Edge: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Opera: 설정 > 고급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마. 쿠키 동의 철회 이용자는 언제든지 쿠키 사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를 위해 웹사이트 하단의 [쿠키 설정] 메뉴를 클릭하여 변경하거나, 위의 설정 방법을 통해 브라우저에서 직접 조치할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 및 동법 시행령 제30조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가. 기술적 대책 1) 암호화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안전한 암호화 알고리즘을 통해 저장 및 관리되며, 중요 데이터는 전송 시 SSL 등 보안 프로토콜을 통해 암호화하여 보호됩니다. 2) 접근 통제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은 최소화하고,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 기록은 최소 1년간 보관하며,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위·변조를 방지합니다. 3) 로그 및 보안 모니터링 - 개인정보 접근 및 이용 기록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하여 불법 접근을 탐지하며, 이상 징후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합니다. 4) 악성코드 및 해킹 대응 -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자동 업데이트하여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를 방지하며, 침입탐지시스템(IDS) 및 방화벽을 24시간 가동하여 외부 침입 및 해킹을 차단합니다. 5) 재해 복구 시스템 - 데이터 손실 방지를 위해 주기적으로 백업하며, 재해 복구 시스템을 구축하여 긴급 상황에서도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나. 관리적 대책 1) 개인정보취급 직원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의무와 최신 보안 기술에 대한 정기적인 사내 및 외부 교육을 실시합니다. 2) 내부 점검 - 개인정보 보호 규정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며, 위반 사항이 발견될 경우 즉시 시정 및 개선 조치를 시행합니다. 3) 보안 서약 - 모든 임직원에게 보안 서약서를 받아 정보 유출 방지를 위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입·퇴사 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사항을 철저히 관리합니다. 4) 데이터 분리 보관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물리적·논리적으로 분리하여 별도의 서버에 보관하며, 불법 접근을 방지하기 위해 다중 보안 장치를 운영합니다. 5) 출입 통제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지정하고, 허가받은 인원만 출입하도록 통제합니다. 다. 책임의 공유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용자는 본인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관리할 책임이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 제한적인 책임을 지며, 보안 강화 조치를 지속적으로 시행합니다. 9.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1조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 정책 수립, 관리 및 사고 대응을 담당할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부서명: 브랜드사업부 - 전화번호: 070-7712-2015 - 이메일: sales@raphas.com 개인정보관리책임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전반적인 관리 및 점검을 책임지며, 사고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하고 조치합니다.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을 처리하고, 고객 지원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민원 담당 부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담당 부서: 브랜드사업부 - 전화번호: 02-392-3011 - 이메일: sales@raphas.com 이용자는 개인정보와 관련된 모든 문의를 개인정보보호 민원 담당 부서로 접수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접수된 민원에 대해 신속하고 성실히 답변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 기관을 통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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